패스트캠퍼스
올해 중순부터 '한 번에 끝내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초격차 패키지 Online.'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프로그래밍 관련 공부를 하면서 패스트캠퍼스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한 번에 끝내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초격차 패키지 Online.'는 제가 패스트캠퍼스에서 수강한 10번째 강의입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며 특정 분야를 공부할때는 모르는것이 있으면 구글링을 하며 새로운 것들을 배워나갔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분야에 전체적인 틀을 잡고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선 실무경험을 할 기회가 없다면, 강의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중 패스트캠퍼스의 강의들은 IT현직자들이 본인들이 현업에서 경험한것들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만든 것이므로 개념을 잡고 현업을 경험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강의들이 한번 구매하면 수강기간이 무한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일정에 맞춰서 들을 수 있는 부분, 깔끔한 UI, 끊김없는 영상 재생도 장점입니다.
한 번에 끝내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초격차 패키지 Online.
데이터 자체에 관심이 많았었고, 그전까진 데이터 분석을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데이터엔지니어링에도 관심이 생겼고, 데이터엔제니어링과 관련된 다양한 스택을 경험할 수 있는 해당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이 중 자바와 레디스에 대해서 기초 문법 부터 배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혼자서 책이나 구글링을 하며 실습할 때 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던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새롭게 배우게된 부분들은 항상 이 블로그에 정리하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새롭게 알게된 내용을 나의 말로 다시 정리할때 조금 더 깊히 이해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나의 말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놓으면, 해당 내용을 잊어버렸을때 내 글을 통해서 다시 내용을 빠르게 기억해 낼 수 있습니다.
추후계획
현재까지 약 1/3정도를 수강한 상태입니다.
남은 강의들은 조금 더 빠르게 수강해서 한두달 내로 완강할 생각입니다.
해당 강의는 데이터엔지니어링의 개념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툴 학습위주 강의입니다. 따라서 해당 강의로 개념들을 빠르게 익히고 추후 백엔드, 프론트엔드 풀스택을 활용한 실전 프로그램 개발 강의를 구매하여 들을 예정입니다.
프로그래밍 강의사이트 중 여러 온라인 강의 사이트를 사용해봤지만, 패스트캠퍼스의 컨탠츠가 가장 많았고 사용이 편리하며 공부할 수 있는 내용이 가장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패스트캠퍼스를 사용하며 패캠과 함께 끊임없이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 후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