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엔티티란
- 실 세계에 존재하는 의미있는 하나의 정보 단위
- ex) 회원(이름, 성별,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특징
(1) 식별자 : 유일한 식별자가 있어야 한다
(2) 인스턴스 집합 : 2개 이상의 인스턴스가 있어야 한다
(3) 속성 : 반드시 속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4) 관계 : 다른 엔티티와 최소한 한개 이상의 관계가 있어야 한다
(5) 업무 : 업무에서 관리되어야 하는 집합이다.
종류
1. 유무형에 따라
- 유형 엔티티 : 업무에서 도출되며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엔티티 (EX: 고객, 강사, 사원...)
- 개념 엔티티 : 물리적 형태가 없는 엔티티 (EX: 거래소 종목, 코스닥 종목, 보험상품)
- 사건 엔티티 :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하면 생성되는 엔티티 (EX: 주문,체결,취소주문,수수료 청구,,,)
2. 발생 시점에 따른 엔티티
- 기본 엔티티 : 키엔티티, 다른 엔티티로부터 영향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생성 (고객,상품,부서)
- 중심 엔티티 : 기본 엔티티와 행위 엔티티 중간에 있는것. (계좌, 주문, 취소)
- 행위 엔티티 : 2개이상의 엔티티로 부터 발생 (주문이력, 체결이력)
반응형